1막 1장 드라마
1막 1장
목적 있는 글은 오래가지 못한다
목적 있는 말은 사실일지라도 진정성이 없어 보인다
목적 있는 행동은 많은 지지를 얻지 못한다
목표가 바르지 않은 의도는 모두를 구렁텅이로 이끈다
아무리 바르지 않는 일도 시간이 가면 둔해지고 잊혀진다
제 아무리 바르고 옳은 것이라도 아무리 훌륭한 일이라도 시간이 가면 대수롭지 않게 보인다
옳지 않은 일은 언젠가는 반드시 드러난다
잘못된 일은 반드시 고쳐야 바르게 된다
과거의 일을 고치지 않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것은, 잘못을 저지른 이들이 벌받지 않으려, 인간의 본성을 교묘히 이용해,
바르게 고치려는 세력들이 과거에만 매달리고 앞으로 반드시 해야만 일은 안하는 무능한 집단들이라 선동-호도하는 것임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
(원문자료 출처-저자 표기와 사실내용 설명없이 동지, 여러분 1. 2. 3... 등으로 자기주장만 나열해 보기쉽고 짧게 쓴 글과 말투는, 거의 사실을 왜곡 과장 선동하는 것임에 유의)
과거 잘못된 방식을 고치지 않고, 적폐청산을 하지않고 그대로 하자고 하면 잘못된 결과 그대로 또 하자는 것인데도 말이다.
과거 처럼 뻔하게 잘못되는 데도 불구하고 대부분 덮어두고 가길 바라는 것이다.
원래 인간은 불완전하기에 완전하게 고치는 일은 거부감이 있기 때문이며, 대부분 사람들이 적지 않은 실수와 잘못을 가지고 있기에, 들추고 벌주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다. 자신의 깊은 결점을 들춰내어 남에게 드러나는 것은 재물-명예-지위를 잃는 것 보다 더 치욕스럽게 여기기 때문이다.
그러하니 과거 청산은 반드시 필요하나, 자신들 스스로 할 수 있게 여유있고 적당한 수준으로 해야 바른 미래가 있다.
1막 2장
소수 오피니언 리더나 다수의 민중이 시국을 보는 식견에 따라 그 나라의 운명이 결정된다
전략 없이 편향된 식견이 대중을 우매하게 만들어 나라 전체를 흉하게 한다
(자신만 그렇게 생각하거나 쓰면 되는데, 많은 대중들에게 굳이 알리는 것은?? 또 다른 개인 목적과 이익을 위한게 아닐까?란 증명)
지금 우리들은 너무나 어리석고 쓸모없는 일로 수없이 많은 재화와 시간, 능력들을 소진하고 있다
안타까운 일이다
현재 우리에겐 바른 리더나 현명한 대중이 너무 적다. 과거 난세의 영웅이나 위인, 열사나 지사는 눈을 비비고 찾아봐도 없다. 극소수가 계시나 바른 말씀만 훈계하듯 하시니 대중의 지지를 얻을 수가 없다. 모두가 제 잘나 귀하게 여기고, 자신 가족 친지 동문 등 제편이 한 일은 모든게 옳다고 여긴다.
왜냐면 우리가 어리석기에, 이 시대에 요구되는 진정하고 위대한 리더를 구별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